본문 바로가기

소개

광주시문화재단 전경사진

역사와 미래,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도시

광주시문화재단

문화와 예술을 통해 시민에게 새로운 삶의 가치를 제시하고자 하는 광주시문화재단은 문화의 힘과 예술의 향기를 광주에 불어넣어 활기찬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광주시문화재단은 지역 특화된 문화예술 정책 및 사업 개발, 예술 공간을 기반으로 다양한 문화 콘텐츠 개발, 도시의 역사성을 담은 페스티벌 발굴, 문화예술 플랫폼 조성을 통한 문화생태계 구축 등 폭넓은 문화예술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문화자치의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 예술가와 시민이 함께 향유하고 창작이 일어나는 도시를 조성하고자 설립된 광주시문화재단은 더 나아가 광주시가 문화예술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세계에 내놓아도 부족함 없는품격있는 문화예술의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비전:문화와 예술로 광주시민의 행복을 추구하는 광주시문화재단, 핵심가치:공감, 소통, 창의, 미션:문화로 어우러지고 예술로 빛나는 광주

추진방향
문화예술 정책 및 문화콘텐츠 개발
문화예술 공간 운영 및 관리
시민참여와 문화자치를 통한 문화생태계 조성
도시의 역사성을 담은 페스티벌 발굴
문화예술 플랫폼 조성 및 문화예술 인력양성
광주시민 여러분 반갑습니다.광주시문화재단 이사장
방세환입니다.

2020년 설립된 광주시문화재단은 시민 여러분에게 풍부한 예술적 경험과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기 위해 꾸준히 성장해왔습니다.

광주시문화재단은 공연, 전시, 축제 등 품격 있는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을 통해 일상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이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광주시를 ‘희망도시 행복광주’로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행복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행복과 문화예술은 우리의 삶 가까이에 있습니다.
광주시민 여러분을 위해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하여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일상에 광주시문화재단이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광주시문화재단을 격려해 주시고 응원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광주시문화재단 이사장 방세환

광주시문화재단 대표이사 오세영

광주시문화재단을 사랑해 주시는
시민 여러분 환영합니다!
광주시문화재단 대표이사 오세영입니다.

광주시문화재단은 출범 이후, 다채로운 공연과 풍성한 볼거리를 꾸준히 선사하며 광주시민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왔습니다.
또한 지역 예술가들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문화를 통한 소통으로 지역 예술가들과 시민들의 말에 귀 기울여 광주시를 문화예술로 다채롭고 풍요롭게 채워가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곁에서 함께 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광주시문화재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기대해 주시고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