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5-09-11 16:20
WASBE 광장에서 펼쳐지는 가을 음악 축제, 관악에 흠뻑 빠지다
조회수83
WASBE 광장에서 펼쳐지는 가을 음악 축제, 관악에 흠뻑 빠지다
제20회 세계관악컨퍼런스 경기 광주 1주년 기념
2025 한국음악대학 관악대축제
○ (재)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은 오는 9월 27일(토) 오후 5시 광주시청 WASBE 광장 야외무대에서 ‘2025 한국음악대학 관악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축제는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1주년을 기념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내 6개 음악대학과 광주 지역 청소년 윈드오케스트라가 함께하는 관악 중심 음악축제로,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음악 공연과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대한민국 관악을 이끌어가는 국민대학교, 서울대학교, 삼육대학교, 연세대학교, 중앙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등 전국 6개 음악대학의 윈드오케스트라가 참여하며, 광주시를 대표해 미담청소년윈드오케스트라가 특별 출연한다. 이번 축제는 각 대학 오케스트라마다 특별한 관악의 매력을 선보이며 시민들에게 깊은 감동과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 공연은 한국음악대학 관악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콩쿠르 입상자들의 협연 무대를 비롯해, 정통 관악 레퍼토리부터 대중적인 편곡 작품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미담청소년윈드오케스트라의 활기찬 연주가 더해져 공연의 의미를 한층 풍성하게 만든다. 현장에는 푸드트럭과 악기 체험 부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되어 가족 단위 관람객들도 함께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 광주시문화재단 관계자는 “관악기의 깊고 풍성한 울림이 가을밤 정취에 더해 관악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공연을 찾는 관람객들에게는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공연으로 올해 가을 반드시 봐야 할 공연
으로 추천하겠다”라며 기대를 높였다.
○ 오세영 광주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축제는 광주가 음악도시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하고, 다양한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문화예술의 장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전체 관람가이다. 우천 시 공연 장소는 변경될 수 있다.
○ 자세한 문의는 광주시문화재단(1522-0338)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