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5-11-14 16:30
광주시문화재단,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 Let`s Come Together 개최
조회수39

광주시문화재단,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 Let`s Come Together 개최
광주시 동호회들이 함께 모여 진행하는 생활문화 축제
공연·전시·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펼쳐질 예정
○ (재)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은 오는 11월 8일(토) 광주시 동호회들이
함께하는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축제는 ‘Let’s Come Together’를 주제로, 광남·만선·고산·신현 생활문화센터에 등록해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 동호회가 참여해 공연·전시·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된다.
○ ‘2025년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는 광주시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동호회 약 서른 팀이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로 다양한 공연 장르(연극, 음악, 댄스, 퍼포먼스 등)를 비롯하여 미술, 공예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는 동호회들의 작품을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맹사성홀, 갤러리2)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 프로그램 11월 4일(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 더불어, 광주시 생활문화센터가 자체 운영하는 클래스 가운데 이번 행사와 연계해 기획한 참여형 프로그램(뜨개, 원예 등)의 결과물도 전시·체험 중심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동호회가 직접 진행하는 보드게임, 싱잉볼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인 광주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한편, 광주시생활문화센터는 최근 개관한 신현생활문화센터를 비롯하여 광남, 만선, 고산에서 거점을 두고 동호회 활동을 위한 쾌적한 공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지원사업(활동지원, 강사 지원 등)을 통해 활동을 돕고 있다.
○ (재)광주시문화재단 대표이사 오세영은 “생활문화축제를 통해 생활 속 문화 활동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광주시민들이 주체가 되는 문화 생태계를 구축하고 건전한 예술 활동을 통한 소통을 이어가는 것에 그 의미가 있다.”라고 전하며, “시민들이 다양한 동호회 활동을 자율적으로 운영하며 서로 교류하는 과정을 통해 문화 활동을 통한 건전한 커뮤니티를 구축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nsart.or.kr)와 광주시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www.glcc.nsart.or.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031-769-6937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