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2025-11-14 16:34

광주시문화재단, 상주단체 ‘구니스 컴퍼니’ 신작 공연 개최

조회수38

			




	

    		
광주시문화재단, 상주단체 ‘구니스 컴퍼니’ 신작 공연 개최

스트릿댄스와 연극이 만난 새로운 무용극 <광대(光大) 이루다>


○ 재단법인 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은 공연장 상주단체 3년차를 맞이한 구니스 컴퍼니의 공연 “광대(光大) 이루다”를 오는 11월 29일(토),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오전 11시와 오후 3시, 총 2회차로 선보인다.

○ 구니스 컴퍼니는 스트릿 댄스 장르 최초로 광주시문화재단 상주단체에 3년 연속 선정된 단체로, 허난설헌 문화제와 남한산성 문화제 등 광주 대표 축제에서 활약하며 브레이킹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

○ 이번 공연은 브레이킹을 연극과 결합한 새로운 형식의 무용극으로, ‘빛’을 따라 조선시대와 현대를 넘나드는 환상적인 서사를 담았다. 화려한 무대 연출과 전통적 감성을 아우르는 독창적인 구성으로 관객들에게 색다른 예술적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 특히 이번 작품은 실시간 라이트 드로잉(Light Drawing) 기술을 활용해 무대 위에서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각적 효과를 더함으로써, 눈을 뗄 수 없는 생동감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또한 스마트폰 과몰입으로 친구와의 관계가 멀어진 소년 ‘이루다’가 공동체 속에서 꿈과 희망을 되찾아가는 성장 스토리를 담아, 청소년 관객에게 공감과 감동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 공연과 더불어, 관객 참여 프로그램 ‘공연장을 놀이터로’를 운영한다. 공연에서 사용되는 기술을 공연 전˙후 로비에서 체험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체험존이 로비에 마련되어 있으며, 이는 11월 26일(수)부터 29일(토)까지 매일 12시부터 17시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공연을 관람하지 않는 시민들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어, 공연장 전체가 하나의 창의적 놀이 공간으로 변신한다.

○ 공연 관람료는 전석 1만 원이며 공연 시간은 75분, 만 7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예매 및 자세한 정보는 광주시문화재단은 홈페이지(www.nsart.or.kr) 또는 대표전화(1522-033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