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6-02-13 14:12
광주시문화재단 만선생활문화센터, 동호회 발굴 사업 [만선가치단] 1기 모집
조회수16


광주시문화재단 만선생활문화센터, 동호회 발굴 사업 <만선가치단> 1기 모집
사진촬영, 구슬공예, 우드카빙 모임 참여자 모집
다정한 우리 동네 취향 모임 만들어 드립니다
○ (재)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 만선생활문화센터가 광주시민의 생활문화 활동 기반을 확대하고 자발적인 동호회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동호회 발굴사업 <만선가치단>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 만선생활문화센터는 2023년 개관 이후 시민이 주체가 되는 생활문화 환경 조성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만선가치단> 사업은 단기 강좌 중심 참여를 넘어, 지속 가능한 생활문화 동호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초기 기획과 운영 과정을 지원하는 체계적인 동호회 육성 프로그램의 필요성에 주목하여, 기존 광주시문화재단 생활문화파트 서포터즈 ‘만선가치단’의 운영 방식을 동호회 중심 구조로 개편하였다.
○ <만선가치단>은 멘토 강의와 자율 동호회 모임을 병행하며 단계적으로 동호회를 형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단순 프로그램 참여자가 아닌 동호회 구성원으로 멘토강의와 정기모임에 참여하여, 3개월간 실제 동호회 운영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 이번 <만선가치단> 1기는 3월부터 6월까지 운영되며 ▲사진촬영 동호회 <어쩌다 사진> ▲우드카빙 동호회 <어쩌다 나무> ▲구슬공예 동호회 <어쩌다 구슬> 등 3개 분야 참여자를 모집한다. 각 동호회는 총 14회차 과정으로 구성되며, 실습 중심 교육과 정기 모임을 통해 생활문화 향유와 동호회 운영 경험을 쌓게 된다.
○ 참여자들은 스마트폰으로 일상을 재해석하는 사진 창작 활동, 목공 소품 제작, 구슬공예 액세서리 제작의 총 세 분야 창작 활동을 중심으로 동호회 활동을 한다. 마지막 회차에는 6월 예정인 ‘만선마을잔치’에 참여해 지역사회와 교류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통해 단순 체험을 넘어 동호회 기반의 지속적인 생활문화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광주시문화재단 오세영 대표이사는 “광주시생활문화센터가 생활문화동호회 발굴과 육성의 거점 역할을 수행해 시민 주도의 문화공동체 형성을 지원하고자 한다.”라며, “참여자들이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동호회 활동이 지역 생활문화 생태계 확장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신청은 2월 12일 목요일부터 3월 6일 금요일까지 광주시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www.glcc.nsart.or.kr) 내 ‘동호회 프로그램’ 메뉴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모집 인원은 총 30명(분야별 10명 내외)으로 광주시민 및 광주시 소재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다. 자세한 내용은 만선생활문화센터(031-769-8651)로 문의하면 된다.
- 다음
- 다음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