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4-07-11 15:34
광주시문화재단, 여름방학 맞아 가족 목공 예술 프로그램 「나무와, 미래도시」운영
조회수639
광주시문화재단, 여름방학 맞아
가족 목공 예술 프로그램 「나무와, 미래도시」운영
나무로 우리 함께 만들어 나갈 미래도시를 상상해봐!!
○ (재)광주시문화재단은 오는 8월 여름방학 동안 광주시 아동·청소년들 대상으로 가족 목공 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가족 목공 예술 프로그램은 작년 「나무의 바다, 동물의 숲」 목공 예술 프로그램의 연속 사업으로 단순히 목공 기술을 배우는 것을 넘어서, 나무를 활용하여 미래도시를 상상하고 구현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 이번 가족 목공 예술 프로그램은 광주시 아동·청소년들에게 여름방학을 맞아 자연과 나무를 탐험하고 창의성을 발휘하여 작품을 만들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 각종 행사에서 사용된 폐목재를 재활용하여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작품 제작뿐 아니라 놀이의 흔적을 지우고 다시 원상태로 돌리는 과정을 함께 참여함으로써 탄소배출 절감과 자원순환을 직접 체험하고 깨닫게 될 것이다.
○ 마지막 날인 8월 17일은 결과물 전시회<WOOD LAND>를 통해 가족과 함께 작품을 공유하고 해체하며 즐기는 시간을 갖는다.
○ 광주시문화재단 오세영 대표는 “미래 도시를 향한 상상력을 나무를 통해 구현해보는 유익한 가족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 생활을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참여신청은 광주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nsart.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문화재단(1522-033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