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2024-07-04 09:20

관객들은 모르는 무대 뒤 숨은 이야기 광주시문화재단, 2024 「백스테이지 투어」 개최

조회수407

			




	

    		관객들은 모르는 무대 뒤 숨은 이야기
광주시문화재단, 2024 백스테이지 투어개최

무더운 더위를 식혀줄 여름 방학 특별 체험 프로그램
현장에서 듣는 생생한 공연장 비하인드 스토리

()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은 오는 8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남한산성아트홀 대극장에서 무대기술 체험 프로그램 ‘2024 광주시문화재단 백스테이지 투어를 진행한다.
 
백스테이지 투어는 남한산성아트홀의 무대, 객석 등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평소에 들어갈 수 없는 무대 뒤 공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무대, 조명, 음향 등 전문 무대 스태프의 시연을 통해 공연을 보며 궁금했던 것들을 직접 확인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예정이다.
 
투어는 무대체험 : 무대기계 및 장비 이해, 기계 웨건 승강무대 체험 음향체험 : 음향의 기본 구성 및 이해, 음향 서라운드 이펙트 체험
조명체험 : 배튼쇼 관람, 조명기 설명 및 조작, 다양한 빛과 패턴 만들기 체험 등으로 이뤄진다.

 
4회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회차별 20명씩 신청 가능하며,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오세영 광주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은 공연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공연 속 무대 조명 음향이 어떻게 구성되는지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라며 참여자 모두가 문화예술과 남한산성아트홀에 대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오는 75일 오후 5시부터 선착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nsar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