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4-07-11 15:29
광주시문화재단, 2024 WASBE 특별전 'Gwangju Artist Yard' 개최
조회수687
“광주시문화재단, 2024 WASBE 특별전
<Gwangju Artist Yard> 개최”
국내·외 방문객에게 우리나라 문화를 소개하는 특별 전시
서예, 도예, 매듭, 풀짚 등 광주시 예술단체의 작품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 진행○ (재)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은 오는 7월 12일(금)부터 25일(목) 까지 2024 WASBE 특별전 <Gwangju Artist Yard>를 개최한다.
○ <Gwangju Artist Yard>는 2024 제20회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경기 광주를 기념하여 광주시의 예술단체와 함께 우리나라 문화를 소개하는 특별 전시이다.
○ 이번 전시에서는 ▲오랜 역사와 함께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예술로 자리매김한 서예와 ▲달항아리, 청화 백자 등 섬세한 표현과 실용성을 갖춘 도예, ▲매듭을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를 디자인하고 창작하는 매듭, ▲짚의 씨줄과 날줄을 엮거나 땋는 기법으로 바구니, 항아리 등의 공예품을 제작하는 풀짚까지 여러 장르의 문화예술 작품을 선보인다.
○ 특히 WASBE 기간에는 전시 참여단체와 함께 직접 작품을 제작해볼 수 있는 참여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광주왕실도예사업협동조합의 ‘물레 체험’, (사)한국서예협회 광주시지부의 ‘부채 서예 쓰기’, 풀짚공예박물관의 ‘풀짚 빗자루 만들기’, 프롬104의 ‘매듭 키링’ 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 광주시문화재단 오세영 대표는 “이번 전시는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2024 세계관악컨퍼런스를 맞이하여 광주시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람객에게 우리나라 고유의 미를 전달하고자 기획되었다”며, “한국의 예술작품을 오롯이 느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2024 WASBE 특별전 <Gwangju Artist Yard>는 무료이며 별도 예매 없이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모든 체험 프로그램은 당일 현장 접수로 진행된다. 전시 및 연계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nsart.or.kr)를 참고하면 된다.